KT발신정지 장기일시정지 임시해제 핸드폰 분실 시 참고
KT발신정지 장기일시정지 임시해제 핸드폰 분실 시 참고
KT발신정지 스마트폰 활용방안
사이트 신청 방법
위치 : 마이페이지 > 휴대폰관리 > 휴대폰 일시정지 > 일시정지 신청/해제
이용회원 : 모바일 상품 회원(상품 인증 고객) 이상
제공서비스 : 휴대폰 일시정지 신청 및 해제/휴대폰 일시정지 이력조회
일시정지 가능 횟수 : 연 2회
일시정지 가능 기간 : 1회 최대 90일, 연 최대 180일 가능
KT 분실신고 휴대폰 정지 방법
kt 분실신고 휴대폰 정지 방법
핸드폰을 분실하면 당황하지 않을 수 없어요. 사진이나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를 다른 사람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나 국제전화 등의 사용으로 인한 피해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즉, 가입요금제 월정액 및 부가사용, 소액결제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분실신고는 빨리 하셔야 합니다.
먼저 www.kt.com에 접속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조회 및 변경 내 분실신고/해제를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분실정지 신청은 월 10회이며, 1회 7일까지 가능합니다.
분실신고와 동시에 휴대폰은 발신정지 처리됩니다. 7일간 발신정지 후 알림 없이 착신정지로 변경됩니다. KT 분실신고 해제 신청 후에는 휴대폰을 재부팅해야 분실 복구가 완료되고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와 분실 지역, 분실 유형, 휴대폰 정지 설정, 실제 연락 가능한 전화 번호, 분실 신고 해제 시 입력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만약 설정한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KT플라자 또는 대리점을 방문하셔야 해제가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4자리에서 8자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분실 정지는 일시 정지 기간 180일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분실로 인한 착신 정지 후 3개월간 미사용 시 이용 중단 후 직권 해지됩니다. 착발신 정지 후 3개월간 매월 부가가치세 포함 3,85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KT 분실 관련 보상 프로그램으로 단말기 보험 가입이 있습니다. 휴대폰 분실 및 사고 발생 시 기기변경 비용 및 파손 수리비 등 일정 부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입대상자는 신규 및 보상기기 변경 후 30일 이내 가입고객으로 분실, 도난, 화제, 파손, 침수까지 보상범위에 해당합니다. 동일 기종의 휴대폰 현물 보상 또는 발생한 수리비에서 고객의 기본 부담을 뺀 금액을 보상합니다.
KT 분실신고는 고객센터 접수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휴대폰 분실 시 무단 사용과 요금 부과 방지를 위해 신속히 분실 휴대폰을 신고해야 합니다. kt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 선택 후 조회 및 변경 내 분실신고 및 해제를 통해 신고합니다.
KT 홈페이지에서 장기 일시정지 임시 해제하는 방법
1. 로그인 후 "마이" 클릭
2. 가입/이용 > 가입정보 변경 > "일시정지" 클릭 (위 캡처 화면)
또는 왼쪽 내비게이션 바에서 가입/이용 > "가입정보" 클릭 후 "장기 일시정지 해제" 클릭
또는 스크롤을 내리면 보이는 이용중인 상품(모바일) - 가입정보 - 상태 란에 있는 "일시해제" 클릭
3. 일시정지 서비스 란에 있는 "장기정지 일시 해제" 클릭
4. 재정지 시작일에 다시 장기 일시정지 상태로 바뀌었으면 하는 날짜 선택 (한국시간 기준)
- 재시작일을 9월 15일로 하면 한국 시간 기준으로 9월 14일 23:59까지 사용 가능
5. "장기 정지 일시 해제 버튼" 클릭 하면 완료.
참고사항
최초 신청한 장기정지 기간 안에서는 매월 4회 장기정지 일시 해제 및 일시정지 재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지해제일'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당일 날짜로 자동 설정됩니다. 장기일시정지 일시 해제 신청을 완료했는데도 여전히 핸드폰 상태바에는 R표시가 안 뜨면, 핸드폰을 껐다가 다시 켜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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