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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인트론바이오 : 마이크로바이옴 대장주

긍정의힘 하쿠나마타타 2023. 11. 2.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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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인트론바이오 : 마이크로바이옴 대장주

마이크로바이옴 대장주 아모레퍼시픽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21년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7.4%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8%를 담당함.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1% 감소, 영업이익은 48.2% 감소, 당기순이익은 55.9% 감소. 2022년 반기 누계 기준 경로별 매출 비중은 순수 국내 51%, 면세 15%, 해외법인 및 수출은 34%임. 면세 채널은 중국 내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하였지만, 온라인 채널은 다변화된 이벤트 운영 및 신제품 출시로 럭셔리 브랜드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되며 성장하였음.

마이크로바이옴 대장주 인트론바이오

동사는 1999년에 설립되어 2011년 코스닥시장에 기술특례 상장한 바이오 기업임. 바이오 신약 개발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대체육 사업도 추진중임. 사업부문은 생명공학 연구용 시약을 생산하는 유전자시약 부문, 감염성 질환 진단제제를 생산하는 분자진단 부문, 박테리오파지 기반의 동물용 항생제대체체 부문, 바이오신약 부문으로 구성.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미국 소재의 신약개발 관련 기업 1개사를 보유함.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2% 감소, 영업이익은 97.6% 감소, 당기순이익은 124.6% 증가. COVID-19 관련 진단키트 원료 및 제품은 좋은 매출 실적 유지중. 분자진단 관련 매출이 전체의 82%를 차지하며, 폐렴구균 신속항원진단키드를 개발하여 2022년 2월 식약처의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 주력 상품인 분자진단이 크게 감소함에 따라 손익 악화. 판과비 절감 등 개선 노력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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