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좌석 예약 꿀팁 정보
비행기좌석 예약 꿀팁 정보
비행기좌석 예약 꿀팁 정보
비행기를 예매할 때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면 일반석이 자동으로 배정됩니다. 단점은 대부분 중앙과 맨 뒤에 배치됩니다. 즉, 투어객은 대부분 가운데 뒷자리에 배정하기 때문에 시끄럽고 힘든 비행기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항 티켓팅 시 지정하려고 하면 당연히 실패입니다. 좋은 자리는 당연히 남지 않죠. 항상 1순위는 임산부나 유아 동반자나 고령자입니다. 그럼 여행사에서 예매한 비행기 티켓, 어떻게 자리를 지정해야 할까요.
1. 해당 항공사에 전화를 합니다.
2. 여행사를 통해 예약했는데 자리를 지정하고 싶어서 항공사 예약번호를 작성해 달라고 쿨하게 얘기합니다.
참고로 말이죠. 여행사 예약번호는 항공사 예약번호와는 다릅니다. 항공사 예약번호를 작성해야 예약확인이 가능해서 할 수 있어요. 절대 당황하지 마세요. 일단 항공사 예약번호를 만들어달라고 외치면 됩니다.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예약 확인이 안된다고 하네요. 이거 사기 당한 거 아닌가 하는 초보자분들도 의외로 많은데요. 당황하지 마세요. 대리점 예약번호와 항공사 예약번호는 다릅니다. 사기를 당한 것은 아닙니다.
3. 항공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예약확인을 하시면 정보가 표시됩니다.
예약번호를 작성해 달라고 해야 해요.
4. 예매확인을 눌러 좌석지정을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한글을 알면 다 할 수 있으니까. 설명 중략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가입하기 귀찮으시면요?
1. 항공사에 전화합니다. 예약번호 작성 요청을 외칩니다. 완료되면 좌석 지정 요청드립니다. 단점은 홈페이지 상에서는 비행기 좌석배치도가 보이기 때문에 보고 선점할 수 있습니다만, 전화로 말하면 상담원과 일일이 이야기하고 대답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당연히 첫 번째죠. 홈페이지 상에서 지정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똑똑한 생활습관
COUPANG
쿠팡에서 추천합니다!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